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등록  
 
 
작성일 : 17-01-03 22:10
(성명서)올바른 역사교과서 사용을 강력히 촉구한다.
 글쓴이 : 자유교육연…
조회 : 945  
성명서

 제목 : 올바른 역사교과서 사용을 강력히 촉구한다.

  2002년부터 역사교과서의 검정화로 친북좌편향의 획일적 역사교과서가 교육현장에 공급되어 편향된 이념교육이 다음 세대의 주인 될 우리 아이들을 좌편향으로 길러왔다. 이로 인해 국가 정통성과 정체성이 왜곡되고 우리역사와 대한민국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이 부족하고 국가관이 희박한 아이들을 양산하게 되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균형적인 역사교육을 하기 위해 추진한 것이 역사교과서의 국정화이며 그 결과로 올바른 역사교과서를 출간하게 되었으나 교육당국의 소신부족과 애국심결여의 기회주의 처신으로 그 시행을 1년 유예하게 됨으로서 좌편향 된 역사교과서를 개선할 절호의 기회를 놓치게 되었다. 참으로 안타깝고 가슴 아픈 일이다.
 그러나 2017년에는 올바른 역사교과서 연구학교운영, 2018년부터 국 검정혼용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이에 우리 (사)대구·경북자유교육연합(상임대표 류형우)은 올바른 역사교과서 사용
1년 유에 방침을 즉각 철회하고 2017학년도부터 전면 시행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며 아울러 교육당국과 학교현장에 올바른 역사교과서 사용을 강력히 촉구한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금년부터 전면시행이 어려울 시는 다음과 같이 차선책을 강구하여 엄정한 시행을 촉구한다.

1. 교육부장관은 2017학년도에 시·도 단위로 일정 수 이상의 올바른 역사교과서 연구학교를 지정하여 학교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만일 교육감이 이를 거부 할 시는 관계규정을 재정 또는 개정하여서라도 엄중히 조치하여 처벌하고 올바른 역사교과서 연구학교는 행·재정적 지원을 획기적으로 확대하여야 한다.
2. 시·도교육감은 올바른 역사교과서 연구학교 운영을 적극 추진하여 좌편향교과서의 개선에 앞장서 균형 있는 역사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기 바란다.
3. 학교장, 교장협의회, 사학연합회 등에서도 국가의 안정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소신을 가지고 올바른 역사교과서 연구학교 지정을 신청하여 올바른 역사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앞장서 주기를 간곡히 부탁한다.
4. 교육부장관은 2018학년도부터 적용할 검정역사교과서의 검정기준을 올바른 역사교과서 집필 기준과 동일하게 제시하여 엄격히 검정하기를 요망한다.
5. 국·검정역사 교과서 혼용 사용 시 학교에서 교과서 선택이 외부의 압력이나 강압으로 방해 받지 않고 학교의 자유과 독자적으로 시장경제원리에 따라 자유스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철저하고 책임 있는 조치가 따라야 한다.

                                  2017년 1월 3일
                          (사) 대구··경북자유교육연합

자유교육연… 17-08-14 10:27
 
올바른 역사교육 없는 바른교육 없다!